체중감량에 좋은 채소들

Posted by 날마다행복73 야무진 언니 : 2020. 10. 14. 10:44

체중감량에 좋은 채소들 

 

 

마늘과 양파는 독소를 제거하고 지방을 태우는 것에 더해 간 기능을 향상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보호한다. 

 

체중감량을 위해 과일을 준비하고 먹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설명한 바 있다. 채소에 대해서 알아보는 건 어떨까? 

 

어떤 채소든 대부분 건강에 좋지만, 체중감량을 위해 채소를 어떻게 조리하고 조합하는지에 대해서는 알아볼 가치가 있다. 

 

이 때문에 당신이 매일의 식단에 이 점을 바로 적용하고 제대로 먹으며 약간의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남은 살을 뺄 수 있도록 이 정보를 알려주려고 한다. 

 

조금만 노력해도 오랫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 

 

체중감량에 좋은 채소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채소들을 어떻게 조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시금치 

 

시금치가 비트, 근대와 같은 분류의 채소라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 것이다. 

 

시금치는 맛이 좋고 다양한 요리와 곁들일 수 있으며, 체중감량에 이상적인 채소이다. 

 

시금치는 대부분 수분과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탄수화물이 매우 적다. 

 

줄기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므로 절대 잘라내지 말아야 한다. 

 

시금치 잎에 얼마나 많은 영양소가 있는지 아는가? 셀 수도 없다. 

 

눈에 띄는 영양소로는 비타민 A, C, E, K, B1, B2, B6가 있으며, 철분, 마그네슘, 칼슘 및 다양한 항산화제도 함유되어 있다. 

 

체중감량을 위해 시금치를 어떻게 조리해야 하나? 

 

기름에 살짝 볶은 시금치가 가장 좋다. 끓이지는 말자. 끓이게 되면 많은 영양소를 잃게 되는데, 특히 칼슘, 철분, 마그네슘의 손실이 크다. 

 

시금치는 점심이나 저녁으로 먹기에 아주 좋다. 

 

마늘과 올리브 오일을 약간 넣고 볶아도 되며, 시금치 생잎을 파인애플과 견과류를 넣고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어도 좋다.

 

 

2. 오이 

 

맛있고 청량감 있는 오이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는 과육의 타르 트론산 덕분에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기 아주 좋은 채소 중 하나이다. 

 

오이에 함유된 소화를 돕고, 독소를 제거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셀룰로오스에 대해서도 잊지 말자. 

 

오이수 레시피 

 

재료 : 오이 1개, 물 1리터, 레몬 1개 즙, 치아씨 1스푼 

 

준비 방법 

 

오이를 씻고 껍질을 벗기자. 과육을 물, 레몬즙과 함께 블렌더에 넣고 으깨면 된다. 

 

이렇게 간단할 수가!! 이 주스에 치아씨를 1스푼 넣고, 잠길 때까지 몇 분 기다렸다가 마신다. 

 

치아씨가 체중감량을 좀 더 도워줄 것이다. 

 

식사를 하기 전 20분마다 이 주수를 한 컵씩 마신다. 

 

5일 동안 마신 후 10분간 쉰다. 정기적으로 이렇게 하면 더 빨리 살을 뺄 수 있을 것이다.

 

 

3. 피망 

 

피망의 강한 향과 일부 사람들의 위에는 자극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 때문에 피망이 이 목록에 들어가 있다는 것이 좀 놀라울 수도 있을 것이다. 

 

체중감량을 위해 피망을 이용하는 비법 중 하나는 생으로 조금씩 먹는 것이며, 이 경우 다음과 같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인체영양센터는 피망이 열량 소모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어떤 색깔이든 피망은 체온을 상승시켜 체중감량을 촉진해 주는 성분인 캅사이신이 풍부하다. 

 

체중감량을 위해 피망을 먹는 방법은? 

 

언제나 생으로 다지거나 얇게 썰어 샐러드에 넣어서 소량을 섭취한다. 매일의 식단에 피망을 조금씩 넣도록 해보자. 

 

 

 

4. 토마토 

 

토마토는 완벽한 해독 식품이다. 

 

토마토에는 항산화제, 바이오 플라노보이드, 비타민 A, B, C, B3, K 및 인, 칼슘, 아연,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망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며 열량이 매우 낮다. 

 

이렇듯 토마토는 체중감량 식단을 위해 가장 좋은 채소 중 하나이다. 

 

다이어트 토마토 주스 

 

재료 : 토마토 1개, 물 2컵, 레몬 반개 즙, 당근 2개 

 

준비 방법 

 

먼저 토마토와 당근을 씻고 과육을 블렌더에 넣는다. 채소 주스가 되면 거기에 찬 물 2컵을 넣어 섞고 레몬즙을 넣는다. 

 

이 다이어트 주스를 5일 동안 식전 20분 전에 마시고, 이후 5일 동안은 쉬며 이 순서를 반복한다. 

 

건강한 식사를 하고 매일 약간의 운동을 하면 살이 조금 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토마토 주스는 맛있기까지 하다!

 

 

5.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면서 살을 빼는데 아주 좋다. 

 

두 가지 다 몸에 쌓인 독소와 과다한 지방을 제거하고, 간 기능을 향상하며 심혈관 건강을 보호한다. 

 

이 채소들은 수분 저류 현상을 예방하거나 개선시키며, 효과적인 천연 항생제 역할도 한다. 식단에 추가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나? 

 

체중감량을 위해 마늘과 양파를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 

 

공복에 생마늘 한쪽을 물과 함께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그리고 샐러드에 생양파를 아주 잘게 썰어 넣어 먹는다. 

 

양파를 생으로 먹으면 효과가 있는 성분들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고 정화기능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 , , , , ,

체중감량에 좋은 채소들 appeared first on 챠트샵.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